조세호, 조폭 연루설 확산에 결국 모든 예능 하차 결정

방송인 조세호가 조직폭력배 연루 의혹에 대한 파문이 확산되자 결국 출연 중이던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하는 강수를 뒀다. 소속사 A2Z엔터테인먼트는 9일 오전 공식입장을 내고 조세호가 tvN의 간판 예능인 '유퀴즈 온 더 블럭'과 KBS 2TV의 인기 프로그램 '1박 2일'에서 자진 하차한다고 공식 발표했다.조세호는 최근 불법 도박 사이트 운영 및 자금 세탁 혐의를 받는 조직폭력배 실세 최 모 씨와 오랜 친분을 유지해왔다는 의혹에 휩싸이며 대중의 거센 비판을 받았다. 폭로자들은 조세호가 최 씨로부터 고가의 선물을 받았으며, 그의 프랜차이즈 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해주는 등 단순 지인 이상의 깊은 관계를 맺어왔다고 주장했다. 이 같은 의혹이 제기되자, 해당 프로그램 시청자 게시판에는 조세호의 즉각적인 하차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빗발쳤다.
이에 소속사 A2Z엔터테인먼트는 앞서 최 씨는 행사장에서 알게 된 '단순 지인'일 뿐이며, 대가성 선물 수수나 부적절한 관계는 없었다고 선을 그은 바 있다. 그러나 논란이 가라앉지 않고 프로그램에 대한 부담으로 이어지자, 소속사는 이날 두 번째 공식입장문을 통해 하차를 결정했다.
소속사 측은 "조세호 씨는 최근 본인에게 제기된 오해와 구설에 대해 깊은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프로그램을 사랑하는 시청자들이 느끼는 불편함과, 피땀 흘려 프로그램을 만드는 제작진이 본인으로 인해 부담을 안게 되는 상황을 원치 않았다"고 하차 배경을 설명했다. 이는 프로그램 제작진과의 충분한 상의 끝에 내린 '자진 하차' 결정임을 강조했다.

나아가 소속사는 이번 사안에 대해 보다 엄중하게 대응할 방침을 밝혔다. "조세호 씨를 둘러싼 오해를 해소하고 실추된 이미지를 회복하기 위한 법적 대응은 향후 보다 더 신속하고 강경하게 진행해 갈 예정"이라고 예고하며, 명예 회복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
또한 소속사는 "앞서 전한 대로 조세호 씨는 의혹이 제기된 최 씨의 사업과 일체 무관하며, 사업 홍보를 목적으로 최 씨로부터 금품을 수수했다는 주장 역시 명백히 사실이 아님을 다시 한 번 밝힌다"고 거듭 해명했다.
이어 "이번 일을 계기로 따끔한 질책 역시 자신을 돌아보는 소중한 기회로 여기고 있다"며, "현재 제기된 모든 의심을 온전히 불식시키고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올 것을 약속드린다"고 고개 숙였다. 조세호는 이번 하차를 통해 당분간 방송 활동을 중단하고 법적 대응 및 자숙의 시간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