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여름을 대표'하는 태종대 수국문화축제 13일까지 9일간 진행

이 축제는 코로나19 팬데믹과 심각한 가뭄으로 인해 수국의 70~80%가 고사하는 피해를 입어 지난 5년간 개최되지 못했다. 부산시설공단은 2023년부터 본격적인 수국 복원 작업에 착수했고, 2024년에 들어서며 수국의 생육 환경이 크게 개선되면서 마침내 6년 만에 축제를 재개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태종대 일대 수국의 개화율은 70~80%에 달하며, 축제 기간 중 절정의 아름다움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수국문화축제는 네 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공연마당'에서는 다채로운 문화 공연이 펼쳐지고, '나눔마당'은 12일과 1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체험마당'은 보물 스탬프 투어와 아트마켓 만들기 등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주말인 12일과 13일에는 무료승마체험도 마련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추억마당'에서는 아름답게 피어난 수국 군락지를 배경으로 다양한 포토존과 포토판넬이 설치되어 방문객들의 인증샷 촬영을 돕는다.

현재 태종대유원지에는 보라, 파랑, 분홍, 흰색 등 다양한 색상의 수국 약 3000그루가 화려하게 꽃을 피우고 있다. 부산시설공단의 꾸준한 관리 덕분에 각각의 수국이 풍성하게 성장했으며, 공단 측은 태종대 수국문화축제가 과거의 명성과 위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가 식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오랜 공백을 딛고 다시 열리고 있는 태종대 수국문화축제에서 여름의 정취를 느끼기 바란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부산의 대표적인 여름 축제로 자리매김했던 태종대 수국문화축제는 이번 재개를 통해 다시 한번 부산의 여름을 대표하는 문화행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