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대표 박정민, 유퀴즈 이후 "매출 떨어졌다" 고백

지난달 29일(금) ‘배우 박정민 출판사 무제 쳐들어가서 맞짱 뜸’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박정민은 “책이 나올 때쯤 되면 일이 막 몰린다”며 “오늘 곧 들어올 직원 면접을 본다”고 말해 신규 채용 추진을 직접 밝혔다.
앞서 그는 지난 6월 SNS를 통해 “현재 채용 계획이 없다”고 했던 만큼 변화를 시사한 대목이다.
출판사 직원은 최근 책 “판매량이 많이 떨어졌다”고 현황을 전했고, 서울국제도서전 참여 후 재고가 남아 박정민이 “도서전 때 다 팔릴 줄 알고 너무 자신만만했다”고 말하는 장면도 담겼다.

영화 ‘악마가 이사왔다’ 각본집을 촬영 현장 대본 형태 그대로 출간했다고 소개했으며, 사무 공간에서는 재고 상자를 옮겨야 해 “이사를 한 번 가야 할 것 같다”는 언급도 나왔다.
근무 환경과 관련해 직원은 “대표님이 꼰대끼는 없다”고 했지만 물 비치 문제를 개선점으로 들었고, 박정민은 정수기 주문과 함께 본인이 편의점에서 물과 커피를 사온다고 설명했다.
‘MZ력’ 점검식 가벼운 질문에는 “소리만 꺼놓으면 된다”라고 너스레를 떨며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박정민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출연 이후 방송 노출 효과와 함께 호기심·장난 전화가 폭주해 사무실 대표번호를 과감히 없앴다고 밝혔다.
그는 “처음엔 팬서비스라 생각했지만 하루 10통 넘자 직원들 집중이 흐트러졌다”며 예상치 못한 부작용도 체감했다고 말한 바 있다.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